사이버작가

이슈토론
반도체를 필수공익사업으로 지정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조회 : 19,685

아들의 엄지 척


BY 만석 2024-01-13

아들의 엄지 척
 
전기 압력밥솥이 고장이 났다마침 AS센터가 가까이에 있어서오늘 주말을 이용해서 아들이 다녀왔다밥이 한 솥 가득히 들어있는 채로여서 내가 들기에는 역부족이었다주말의 단잠을 반납하고 아들이 나 대신 고생을 했다조금 뒤에 아들에게서 전화가 왔다.
엄마밥솥이 뚜껑도 안 열리지만앞에 센서도 고장이 났데요고쳐도 오래 쓸지도 장담할 수도 없다고 하네요그러구 며칠 걸린다고 해요.”
 
뚜껑만 열리면 만사형통하리라 짐작했던 일이 크게 빗나간 것이다고치는 값이 새로 사는 값을 거의 육박하려 한다고 한다
그냥 하나 사야겠어요.”
아들의 목소리로는나간 김에 시방 새 밥솥을 들고 들어올 기세다아직 새 것으로 장만할 만큼 오래 쓰지도 않았는데 어쩐 일일까
 
그래야겠다고 하면 아들은 새 밥솥을 들고 들어 올 게 뻔하다사더라도 내가 사야지제 주머니에서 계산을 하게 해서는 안 되지엄연히 제 살림과 내 살림이 다른데 말이다그러나 아이를 밥솥이 즐비한 대리점에 세워놓고는 쉬운 설명이 먹히질 않을 것 같다
이층 방에 전기밥솥이 또 하나 있다솥에 든 밥도 버리고 밥솥도 버리고 그냥 오너라.”
밥솥이 또 있었어요?”
 
겨우 이층에 올라와서 꼭꼭 포장을 해 놓았던 비닐을 벗기고밥솥을 들고 내려오는데 아들이 들어왔다곧장 이층의 내 거실로 들어선 아들이 내 손에 들린 밥솥을 받아들었다.
키친프라워이게 언제 적 거예요상표도 들어보지도 못한 건데요.”
이거방송국 프로에서 엄마가 상품으로 탄 거다한 20년도 더 됐을 걸?!”
아이구~. 압력도 안 되는 솥인데.... 엄마는 현미밥 드실 텐데....이 밥솥으로는 안 되잖아요.”
 
아냐나도 요즘 알았다현미밥은 소주를 넣어야 영양도 더 좋아지고소주현미밥은 압력솥에 하면 온도가 높아서 영양 손실이 많다더라.” 
그게 정말이예요?’ 하는 듯 내 얼굴을 들여다보고 웃는다.
정말이라니까지금 내 방에 인터넷 보여줄게.”
아들은 믿기지 않는다는 듯이 웃으며밥솥을 든 채로 내 방으로 향하는 내 뒤를 따른다
 
부지런히 컴을 켜고는 <소주현미밥>을 두들겼다아들도 믿기지 않는다는 듯이 내 어깨 위로 얼굴을 들여민다
자 봐라. ‘영양손실을 막기 위해 그냥 전기밥솥에 밥을 짓는 게 더 좋다.’지 않니? ”
정말이네요.”
그러나 아들은 믿기지 않는다는 듯컴을 자세하게 이리저리 살핀다
 
그래서....그냥 내려가도 된다고요?”
그러~.” 
그래도 압력솥이 하나쯤은 필요하지 않아요?”
아빠는 전기밥솥에 한 밥은 자시지도 않는데필요 없어.”
이래서 나는 20년이 넘은 밥솥을 다시 꺼내고는아들의 엄지 척 손 인사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