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작가

이슈토론
이 글에서의 40대 직장 여성과 MZ직원과의 싸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조회 : 485

시래기를 드세요


BY 만석 2020-04-10

시래기를 드세요 
 
무청을 말린 시래기그게 또 몸에 그리 좋다네요지난 늦가을에 주말농장엘 다녀온 아들에게 무청을 좀 말리라 했더니바람이 잘 통하는 베란다에다 곧잘 말려서 지난 주말에 실어 왔네요몸에 좋다는 얘기는 TV에서 들었던 기억이 있는데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어서 인터넷을 뒤졌어요고급스럽지도 않고 귀한 대접을 받지도 못하는 무청이몸에 얼마나 좋은지 들어 보세요

1. 시래기는 항암작용을 한다지요위암간암폐암췌장암유방암결장암 등에 두루두루    그렇게 좋다네요.
2. 시래기는 노화도 방지 한다지요항산화 효과가 무보다 더 좋아서유해한 활성산소로부    터 세포를 보호해 노화방지는 물론이고 예방까지 한다지요.
3. 시래기는 골다공증도 예방한다 합니다비타민A, 비타민C, 칼슘과 철분이 많아서 골다공    증을 막아 준답니다.
4. 시래기는 또 열량이 적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와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5. 시래기는 또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어서 동맥경화에도 좋답니다.
6. 시래기는 카로틴과 엽록소로 조혈작용을 해서치혈 세포분할이 활발하고요.
7. 시래기는 빈혈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8. 시래기는 항알레르기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 고가도 아니고 이렇게 좋다는 걸 왜 안 먹겠어요.
* 그러나 무엇이든 과하면 부족함만 못하다 했지요하루 권장량은 70g이 정량이랍니다과   하게 드시면 오히려 칼슘이 배출되어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있다네요
* 팁하나시래기를 삶을 때에는 쌀뜨물에 담궜다가 그 물로 삶으면 잘 삶아 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