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작가

이슈토론
0명모집, 사흘, 심심한 사과 논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조회 : 429

현미를 드세요


BY 만석 2020-03-14

현미가 우리의 인체에 좋다는 건 너무나 잘 알려진 사실이지요.  그러나 저도 현미밥을 몇 년을 먹으면서도, 이렇게나 좋은 점이 많은지는 다 알지 못했어요. 인터넷을 뒤지다가 자세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는 장을 발견해서, 우리 님들이 읽어 보고 도움이 됐으면 싶어서 올려요. 도움이 됐으면 참 좋겠어요.

*현미는요~

1. 동맥경화와 심근경색을 예방한다 해요. 나이 먹으면서 걱정 되는 질환이지요.
  현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동맥경화의 주 요인이 되는 콜레스롤의 수치를 낮춰 주고,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심근경색을 에방하는 효과가 있다지요.

2. 고지혈증을 개선한다 해요.
    혈액의 상태를 정상적으로 만들어 주기때문에, 체내 장기의 운동을 원할하게 하도록 도         움을 주어 고지혈증 개선에 효능이 있대요.

3.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찰슘 등의 영양분이 함유 되어 있대요.
    그래서 균형있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4. 변비를 해소 시킨대요.
   변의 량을 많게 만들어 주어 변비를 해소 시킨다 해요.

5. 당뇨 치료 및 예방에도 좋아요.
   식후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막아 준다네요.

6. 다이어트의 효능.
   섬유질이 풍부해서 소화가 되는 시간이 길어서,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게 해서 다     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준다지요.

7. 결석도 예방한대요.
   쌀겨에 함유 되어 있는 과담산이 과잉 섭취된 칼슘의 흡수를 막아 준답니다.

8. 해독작용과 항암작용을 한다지요.
   피친산 식이섬유가 함유 되어 있어서 독성물들을 해독 시켜 주고, 뿐만 아니라 항암효과      도 있다고 해요.

9. 체질개선과 노화방지에도 좋고요.
   쌀겨층에 있는 배아의 리롤레산과 토코페놀이, 체질을 개선하고 노화를 방지한다네요.

10. 임산부의 입덧 완화 및 예방에도 좋고요.
     임산부의 입덧을 완화 시켜주고, 출산 후 모유 분비를 도와 주는 최유비타민이 대량 함        유 되어 있다고요.

11. 피부개선에도 좋대요.
     현미의 비타민성분이 노화예방과 피를 맑게해 준다고 합니다.

12. 탈모방지
     현미는 인슐린을 분비하여 호르몬 불균평을 예방하고, 탈모를 예방한다고 해요.

!  그러나 장시간(5시간 이상) 불려야 하기 때문에 영양손실이 많을 수 있습니다. =>압력솥      사용을 추천합니다.    (특히 소화장애인은 압력솥 사용이 필수임).
!.  칼로리가 높음으로 과식하지 않도록 하세요.

  + 만석이는 현미를 먹고 많은 효염을 얻었어요. 이제 <매일 오곡밥을 먹는다>에서, 체험담을 좀 더 자세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