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694

★붕어빵 가족의 행복이야기★


BY 채혁이맘 2010-05-18

아무리 보아도 붕어빵..

웃는 모습..잠든 모습..그리고 인상 쓰는 모습..더 나아가 야채는 먹지 않는 편식마저도 닮아버린 아들과 남편의 모습을 보면서 나의 한 평생은 똑같은 두 사람과 함께 하여야만 한다는 것을 알아버렸습니다.

남편을 만나 행복했었고 그 어느 커플보다도 뜨거운 사랑을 나누었고 아들이 태어나면서 우리 가족에게는 희망과 꿈이 생겼지요..

세상 그 어떤 단어도 다 껴안을수 있는 것은 이 세상에 가장 아름다운 단어인 가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가족이 있기에 사랑,행복,희망,꿈,아픔,이별..이란 단어가 존재하지 않을까요..

전 이 한장의 사진속에서 제 삶의 모든 것을 느끼며 제가 살아나가야 할 의지를 느끼고는 한답니다.

내 삶의 힘이 되어주는 붕어빵의 두사람..

함께하기에..가족이라는 이름이기에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가족이란 무엇일까요??
분명 1등에 당첨된 로또복권보다 더한 행복을 가져다 주기도 하는 게 가족인 것입니다.
하지만 60억의 인구중에 신의 섭리로 그토록 어렵게 만난 인연이지만 곧잘 악연이 되기도 하죠. 부부가 실과 바늘이라면 가족은 반짇고리 안에 든 모든 물건이 아닐까요?
골무도 있어야 하고, 가위도 있어야 합니다. 가족이란 그렇게 각각 쓰임새는 달라도 모두가 필요한 존재인 것입니다. 사소한 갈등 끝에 바늘이 부러지면 그 반짇고리는 상처를 받고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가족간에는 신뢰와 사랑이 필요하고, 용서와 화해가 필요한 것이지요.

가족은 아침에 일어나면 세수를 하지 않은 맨 얼굴로 마주치게 되는 사이입니다. 이 세상에 세수조차 하지 않은 맨 얼굴로 서로를 바라볼 수 있는 사이는 가족뿐이지 않을까요..
맨 얼굴로 마주할 수 있는 관계! 이 얼마나 신선한 행복이고 신선한 충격인가요...
주근깨가 있으면 있는 대로, 눈꼽이 끼였으면 끼인대로, 가식과 보탬없이 있는 그대로의 순수한 모습을 마주할 수 있는 가족이란 인연이야말로 그 얼마나 성스러운 이름인가 다시 한 번 생각을 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