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작가

이슈토론
공항에서 포옹 시간을 3분으로 제한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조회 : 1,709

여자와 남자(연재7) - 여자와 남자의 차이


BY 사랑의 빛 2010-11-07

남자와 여자의 차이

 

 

우주는 그 자체가 에너지로서 두 가지의 성질을 동시에 갖고 작용하고 있습니다. 뭉치면 입자가 되어 스스로를 구축하고 퍼지면 세계가 되어 세상을 창조합니다. 그리고 우주는 이 두 세계를 적절하게 조화시키고 있습니다. 그 조화의 위력은 두 세계가 서로 다른 작용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 두 세계는 결국 하나의 세계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우주가 그 자신을 보호하려는 본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흔히 여자를 음 에너지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남자를 양 에너지라고 말합니다. 인간은 같은 것처럼 생각되지만 사실 남자와 여자는 그 성질이 서로 판이하게 다릅니다. 그러나 남자는 남자, 여자는 여자이기 때문에 대부분 남자가 여자를 이해할 수 없고, 여자가 남자의 세계를 바로 알지 못합니다.

 

남자는 여자를 같은 남자처럼 생각하여 남자 식으로 이해시키려 하며, 여자는 남자의 세계를 이해해 주기보다는 여자의 입장만을 자꾸 고집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남자와 여자는 해결책이 없는 미궁 속의 싸움을 계속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남자의 속성과 여자의 속성은 어떻게 다른가? 먼저 여자는 음 에너지적이기 때문에 에너지가 중심을 향해 집중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여자들은 일단 자기중심적입니다. 반면에 남자는 양 에너지적이기 때문에 퍼져나가려고 하는 활동력을 갖습니다. 때문에 남자들에게는 세상을 바라보며 세상을 알고자 하는 호기심이 있습니다. 여자의 세계 속에는 자기 자신이 있고, 남자의 세계 속에는 세상이 있는 셈입니다. 남녀간의 갈등은 여기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남자의 세계 속에는 세상이 있기에 남자들은 세상 경우(이치)를 살핍니다. 그러나 여자의 세계 속에는 자기 자신이 있기 때문에 남자들이 자신을 돌아봐 주지 않으면 참지를 못합니다.

 

예를 들면 남자들은 회사 일로 상사나 외부 사람들과 어울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른바 사업상의 교제 같은 것들입니다. 그러나 여자들은 조금 심하게 표현해서 일이 끝나면 얼른 집으로 돌아오라고 합니다. 사실 남자들은 좋아서라기보다는 어쩔 수 없이 끌려 다니는 수도 있습니다. 상사가 같이 한잔 하자는데 거절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물론 여자들도 이 점을 이해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혼자 집에 있는 나는 어떻게 하느냐고 반박하고 나오는 것입니다. 이때 남자들은 여자의 속성을 바로 알지 못하면 자꾸 남자의 입장만을 이해해 달라고 요구합니다. 사실 여자는 이해를 못해서 반박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자 자신도 알 수 없는 자기 구축력을 해소시켜 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여자는 이와 같은 해소책이 나오지 않으면 강하게 반격하는 행동을 취합니다. 집을 나가 친정집에라도 가버리는 것입니다.

 

여자는 일단 음 에너지가 우선하지만, 사실 그 속에는 더 큰 양 에너지를 갖고 있습니다. 물론 남자도 마찬가지로 양 에너지가 우선하지만 그 속에는 더 큰 음 에너지가 숨겨져 있습니다.

 

쉽게 표현하면, 여자의 속에는 음 에너지보다 2배 이상 큰 양 에너지가 숨겨져 있어서 그 양 에너지를 억누르기 위해 음 에너지가 강하게 작용하다 보니까 음 에너지적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남자도 마찬가지로 양 에너지보다 2배 이상 강한 음 에너지가 숨겨져 있어서 음 에너지의 고착화를 막기 위해 양 에너지가 강하게 표면화되어 나타나는 것입니다.

 

결국 여자는 남자로부터 음 에너지가 해소되지 않으면 자기 해소책으로 강하게 양 에너지가 작동되어 집을 뛰쳐나가게 되고, 이와 같은 속성을 모르는 남자들은 이런 여자의 행동에 머리를 절레절레 흔들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런 경우에 남자들은 자신이 왜 일찍 돌아올 수 없었는가 하는 이유(변명)를 대는 수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래서는 여자가 풀어지지 않습니다. 그보다, 늦어서 미안하다는 마음의 선물이라도 사오면 여자는 곧 풀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남자들은 여자를 이해하지 못하고 자기 하고 싶은 대로 밖에서 마음대로 하고 다니는 것 같지만, 사실 양 에너지는 흡수하는 음 에너지보다 영향력이 약하기 때문에, 여자가 집에서 심통을 부리고 있는 모습을 보고 출근하면 사실 손끝에 일이 잘 잡히지 않고 하루종일 찜찜한 기분이 되어 뒷골이 당기는 것 같은 침통한 상태가 됩니다. 때문에 현명한 여성은 항상 밝은 표정으로 남편을 출근시켜 보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