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작가

이슈토론
초등학생의 뇌진탕 책임은 누구에게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조회 : 834

퇴행성 목 디스크 초기


BY 조국 2009-08-11

비가 옵니다.간만에 내리는 비..

 

여기 밴쿠버는 며칠 아주 더웠는데,지금은 한국 추석 무렵 같은 느낌,좀 쓸쓸 합니다.부모님 돌아가신 후 에 늘 느끼지만,뜨거운 여름날의 저녁 해질녁은 또 그것데로 쓸쓸하고,하루종일 구름끼고,스산한 바람이 불면 또 그래서 쓸쓸 합니다.아마,아버지 돌아가시고 혼자 남은 엄마가 얼마나 외로웠슬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일겝니다.

 

내년 초 동계 올림픽 때문인가,여기도 세금을 좀 더 걷으려 잔머리 쓰는군요.HST 라고 bc주만 연방세,주세를 한꺼번에 합해서 세금을 내라고 하는군요.내년 칠월부터.그럼 그동안,밥먹을때 하나만 내던,책 살때 하나만 내던 세금을 더 내게 되었으니,그것 용납 못하죠.신민당 주도로 세금 무효화 서명 운동 벌인다 합니다.

 

자연적 산불이 여기저기 나서 릴루엣 이란 소읍은 마을 주민 전체가 피난을 떠났습니다.테레비로 보면,아름답기만 하더군요.^^그동안 산불 진화 하는데 든 비용이 일년 산불 예산 다 써먹었답니다.

 

옷가지 도네이션 하는 박스에 못된 인간들이 쓰레기 봉투를 버린다는군요.에그...

 

엄지 손가락 까지 팔이 찌리리 전기 오르는것 처럼 저린데,알고보니 그게 퇴행성 목 디스크 라는군요.벌써 삼주 째 격일로 카이로 프락터 다니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분 들이 오십견 으로 알고 있는것 들이 퇴행성 목 디스크 때문 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카이로 프락터 가 한국 분 이라서 이것저것 궁금한걸 물어보기 편하더군요.

 

백인 한테는 한번 삼십분 치료에 오십불을 받지만,한국분들 한테는 한번 치료에 삼십불을 받아서 것도 또한 좋습니다.

 

그리고 얼음찜질이 좋다는것도 알게 되었구요.말하자면,건염도 상처 난거와 마찬가지인데,상처난데 뜨거운것 안되듯,건염도 얼음팩이 더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시네요.

 

나이들면,사실은 근력강화운동을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꼭 휘트니스 센터를 가지 않아도 할수있는 강화운동이 많더군요.무릎도 튼튼 해야 하고,팔 근육도 튼튼해야 할텐데... 운동 늘 해줘야지 또 이렇게 작심삼일 결심 하고 맙니다. 

 

여기 수영장엘 가면 55세 이상 물속에서 하는 에어로빅 이  있는데,거의 할머니들,가끔 할아버지도 낍니다.구경만 해도 재밌더군요.한국도 있나요?그런 프로그램이?

 

나이들면,그저 사는게 아니라,스스로 재미스럽게 만들며 살아야 할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빨간모자 연합회 라는것도 있는데,할머니들이 여러가지 다양한 빨간 모자들을 쓰고 와서는 커뮤니티 방 하나 빌려서 먹을것 먹어가며 즐기다 가고,(저도 만약 한국가서 살면 그런 모임 만들고 싶다군요 노란 스카프 모임 이러면 어떨까요?)돈 많이 드는것도 아니고,것도 구경 하는것 만으로도 할머니들이 너무 귀엽다 생각 들었습니다.우리엄마도 그런 좀 코메디 스러운 모임 이 있었다면 혼자 였슬때 좀 덜 외롭지 않았슬까요?

 

부부가 살다 누군가가 혼자 남는건 기정 사실 인데,빨간 모자연합회 던,수영장의 에어로빅 이던,몸이 튼튼해야 돌아다닐테니,우리 모두 운동 부지런히 해야 하지 않을까요?

 

하루하루 그저 긍정적 으로 생각하며 잘 지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