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원의 아침편지)
매주 토요일엔 독자가 쓴 아침편지를 배달해 드립니다.
오늘은 김성기 님께서 보내주신 아침편지입니다.
-----------------------------------------------------------------
- 귀 -
사람의 귀는 외이(外耳), 중이(中耳), 내이(內耳)의 세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렇게 귀가 세 부분으로 이루어졌듯이 남의 말을 들을 때에도 귀가 세 개인 양 들어야 한다.
상대방이 \'말하는\' 바를 귀담아 듣고, \'무슨 말을 하지 않는\' 지를 신중히 가려내며, \'말하고자 하나 차마 말로 옮기지 못하는\' 바가 무엇인지도 귀로 가려내야 한다.
- R.이안 시모어의《멘토》중에서 -
말 한마디 실수로 낭패를 보는 일이 허다합니다.
내 말을 하기에 앞서 상대방의 말을 귀담아 듣는 자세가 정말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내 말에 실수가 생기지 않습니다.
오늘부터는 더욱 말을 아끼면서 상대방이 하는 말과 의미를 잘 새겨보시기 바랍니다.
서로를 존중하는 새로운 출발, 좋은 시작이 될 것입니다.
=================================================================
(오늘의 명언 한마디)
강한 자는 언제까지나 변화에 있어 몸은 강하고 빠르게 움직이고, 처세에도 교묘하게 끈질기게 행동한다는 것이다.
강해지려면 흐르는 물처럼 되어야만 한다.
물이란 장애물만 없으면 유유히 흐르고 장애물이 있으면 흐르지 않는 법이다.
네모난 관이면 물은 네모나게 흐를 것이요 둥근 관이면 물은 둥글게 흐를 것이다.
물은 부드럽고 마음대로 흐르기 때문에 가장 불요불급(不要不急)하고도 강한 것이다.
- 노 자 -
=================================================================
(주부 9단 되는 법)
- 블라인드 손질하기 -
천이나 부직포로 된 것은 물세탁이 가능하다.
중성세제에 30분 ~ 1시간 담가둔 후, 손으로 살살 주물러가면서 빤다.
여러 번 헹궈서 그대로 걸어 말리면 되는데, 1년에 한 번 정도 세탁하는 것이 좋다.
알루미늄이나 금속 소재는 면장갑을 이용해 닦는다.
면장갑에 세제를 묻히고 닦은 후 물로 세척하면 된다.
마지막에는 마른 천으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
(좋은생각 / 멋진 중년의 작은 소망)
하찮은 작은 것입니다. 커다란 그 무엇을 바라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그리고 실행할 수 없는 무형의 그 무엇도 아닙니다.
단지 이 나이에 소꿉놀이 같은 작은 꿈을 꾸는 것은 서로 함께 꿈을 키우며 살아가길 바램 하는 것입니다.
남자이든 여자이든 다독다독 서로의 마음이 엇갈리지 않게 일시적이 아니라 오래도록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것을 우리 중년들은 소망합니다.
비 오는 날이면 낙숫물 소리를 음악 삼아 글을 읽을 수 있는 사람.
바람 부는 날이면 흩어진 머리카락을 매만져주는 상대의 작은 행동에도 스스럼없이 같이 할 수 있는 사람.
마음이 우울할 땐 언제든지 달려가 하소연을 묵묵히 들어주며 그가 아파하는 부분들을 같이 나눌 수 있는 그런 마음을 같이 할 수 있는 그런 사람과의 관계를 우리 중년들은 소망합니다.
중년의 나이, 아직은 젊은 꿈을 꾸는 우리.
눈물, 빛 바래진 추억, 사람과의 갈등, 끝없는 오해, 이룰 수 없는 사랑 등등...
이러한 것들이 뒤섞인 삶을 살면서 지나간 것들을 추억하며 사는 중년.
아직 소망하는 그 무엇이 있어 희망을 안고 살아가는 중년들입니다.
사랑은 상대에게 아무 것도 묻지 않을 때 조금씩 싹이 튼다는 것을 이 늦은 나이에 터득한 우리들의 중년.
우리 중년들은 아직도 소망합니다. 한 조각 수정같이 반짝일 수 있는 꿈들을...
우리는 아직 젊은 청춘의 가슴을 소유한 중년들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
(숫자로 본 인체의 신비)
15. 소화란 강한 산성과 알칼리성 사이의 위태로운 평형 작용이라 할 수 있다.
위산은 아연을 녹여버릴 정도로 강하지만 위장에서 분비되는 알칼리성 분비물이 위벽이 녹지 않도록 막아 준다.
그런데도 위벽을 이루는 500,000개의 세포들이 매분 죽어서 새 세포들로 대치된다.
3일마다 위벽 전체가 새것으로 바뀌는 것이다.
이 위산은 바이오리듬에 의해 일정한 시간(대개 아침, 점심, 저녁때이다.)에 분비되는데 이때에 식사를 하지 않으면 배가 고픈 것을 느끼는데 이것은 위벽이 상하고 있다는 신호이다.
-----------------------------------------------------------------
사람은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닙니다. 웃어서 행복한 거죠!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행복해질 거예요.
그럼..... 꾸벅
아침편지 추천은? : qqqq0099@hanmail.net 아침편지 저장고? : http://blog.azoomma.com/zeonwg 음악방송 카페는? : http://cafe.daum.net/boeunmusi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