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만 해도 우리의 신토불이 주식인 쌀이 부족 현상일 때에는, 감히 미처 상상도 못 했었던 예 들을 들어본다. 요즘 들어서, 남아도는 우리의 토종인 신토불이 식품들이나 주식인 쌀의 활용성에 대한 재료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다고 하니, 그 다양성의 효능을 바로 방송매체를 통해서 홍보하는라 동분서주하는 모습들에 TV를 시청하다보면 그 활기찬 모습들이 전달되는 것 같아서 덩달아 신이난다.
아침 방송에서는 우리의 토종 쌀이나 현미를 분말로 갈아서 여성용 맛사지 팩으로 사용하면 기존의 화장품인 제품보다 보습효과나 또 미백효과에서도 효능이 있다고 했다. 특히 현미에서 추출되는 보습효과는 아주 탁월하다고 했으며, 현미로 만든 맛사지 팩을 받아 본 여성들은 이구동성으로 보습효과가 매우 좋아서 팩을 하고난 다음에는 화장 발도 잘 받으며, 피부에서 느껴지는 건조증의 당김도 전혀 없다면서 아주 흡족한 표정을 지었다.
오늘 난 금시초문인 소식을 접하게 됨에, 청화대를 방문하는 방문 객들에게는 현미 화장비누를 꼭 선물한다고 했다. 그 정도로 현미의 탁월한 효능은 나라님의 저택에서도 신뢰를 받고 있음이니 아마도, "이 희호" 여사님은 현미비누를 사용하셔서 그렇게 고령의 피부에도 늘 촉촉해 보이며, 또 피부 색깔도 아주 뽀얗고 예쁘신것 같이 다가오니, 나도 한 번 현미비누를 써보고 싶은 충동이 이니 고려해 볼 생각이다.
쌀 소비량의 증가를 부르짖는 이 시점에서 되도록 우리 쌀들을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소비량을 늘리는 방향의 시도가 매우 활발하니 흐믓하기 그지없음이다. 음식문화가 점점 서구화로 이미 입맛이 길들여져 있기 때문인지! 거리를 지나다 보면 어른이나 아동들이나 비만 인들을 종종 만날 수가 있다. 요즘 흐름의 시각으로 봐서는 우리 신토불이 영양식인 쌀을 많이 섭취하면 그것이 바로 애국하는 지름길이라는 생각임에...
밥을 삼시 세끼로 모두 섭취를 해도, 비만에는 조금도, 전혀 도움이 안 된다고 했으니, 살이 찔 염려는 접어 둬도 될 것임에, 분말로는 미용 팩으로 활용하게 되면서 그 효능이 입증된 바이니, 섭취하면 또 영양식으로, 바르면서 토닥이면 또 미용효과로 포용할 수 있음이니. 이것이 바로 "일 석 이 조" 의 효과가 아니겠는가 싶음이니...우리의 쌀 미곡을 많이~ 섭취해서 뼈속 깊이~ 에 농축된 단백질의 영양분을 충족시켜서 건강한 골격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 할 생각이다.
** 5 분 헬스륨 **
습기 건조한 날씨의 여파로 입술이 터지고 할 경우에는, 입을 스마일로 꼭 다물고, 양쪽 입 꼬리를 올린 다음에, 입 꼬리 양쪽을 뾰족한 이쑤시게나 손 끝으로 자근자근 눌러주면, 건조해서 터졌던 입술이 촉촉해 지면서 입술화장 후에도 윤기 잘잘 흐르는 앵두 입술로 방긋~ 한다고하니, 어디 한 번 시도를 해 볼 요량이다.(한방의 의 조언)
==================
"대한민국의 '얼' 무궁화"
약수터를 오르다보면 무궁화 밭을 만난다. 무궁화 꽃은 동절을 빼고는 거의 아름다운 미소로 오가는 행인들의 시각을 즐겁게 해 주고 있음에, 약수터를 오르는 날이면 올적 갈적엔 무궁화 밭에 시선을 떨구게 된다. 나는 생각을 한다. 매번 만나는 무궁화 꽃은 계량 종이기 때문에 늘 토종인 무궁화 꽃의 근황이 궁금하고 했었다.
우리의 토종인 무궁화 꽃은 중보라 색에다 넓적한 꽃잎이 다섯잎으로 되어있고 또 꽃술은 뾰족하게 중앙에 우뚝 서서 자리잡고 앉은 모습르로 기억되는데, 토종의 무궁화 꽃을 도대채 만나기가 쉽지않다. 해서 늘 궁금해 하면서 계량 종 무궁화 밭을 지나치곤 했었는데, 오늘 신문기사에서 반가운 소식을 접하게 되니 기쁘기 그지없었다.
해서나는 기사를 읽어보니, 모 대학교수가 외국을 나갈 때마다 만났던 우리 나라의 국화인 무궁화 꽃에 대해 실은기사를 접할 수 있었다. 이국만리 타국의 어느 대형 음식점에선 정 문에 한 100여m의 거리를 우리의 국화인 무궁화 꽃을 1m 간격으로 나열을 해 놓았다고 했다. 식당을 방문하는 손님들은 아름다운 미소의 무궁화 꽃의 영접을 받으며 식사 차 그 곳을 방문하면서 아주 즐거워 들 한다고 했다.
그리고 또, 어느 대형 호텔에서는 고층의 객실 창가에 경치가 좋은 곳의 위치에 우리의 국화인 무궁화 꽃 화분을 객실 분위기에 맞춰서 진열 해놓은 것을 보고 너무 기뻤었다고 했으며, 또 그리스에서는 우리의 국화인 무궁화 꽃 나무를 가로수로 기르고 있다고 했다. 그리고 어는 화원에서도 진열해 놓은 꽃 화분들도 우리의 국화인 무궁화 꽃 화분이 많이 눈에 띄었다고 했으며, 꽃을 사러오는 손님들은 무궁화 꽃 화분을 제일 첫째로 꼽을 정도라고 했다.
우리의 국화인 무궁화 꽃이 외국 등지에서 지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했으며, 무궁화 꽃의 가지 수가 무려 200여 종이나 된다고 하니 그 다양한 색깔과 유형의 자태들을 상상으로 갈음을 하게했다. 옛날부터 우리의 국화인 무궁화 꽃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하는데, 그것은 "옛날 일본인들이 수 십년간을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면서 아름다운 무궁화나무는 모조리 골라서 베어내고, 벌레먹고 보기싫은 것만 골라서 남겨두었기 때문"이라고 설명을 했다고 했다.
오늘은 방송 보도에서나, 신문 기사에서나 우리의 신토불이에 대한 중요성과, 실용성과, 또 탁월한 효능에 대한 상식들을 새삼 깊이 깨닫게 되었으며, 이국만리 타국 땅에서 우리 나라의 국화인 무궁화 꽃이 그 토록 환대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기사를 읽으면서...온 몸에 찌르르~ 전률같은 그 무엇이 감지되면서 알수 없는 그 뭐랄까?!...희열이랄까?! 하니...,찡하는 가슴 뭉큼함을 느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