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일을 마무리하고, 다들 오랜만에 긴장감에서 풀려나, 느긋한 시간을 보냈다. 지구를 떠나 온지 얼만지 까막듯하지만 맘으로 고향에 온 듯 서로에게 미소와 친절을 보여줄 여유들이 생긴 것이다.
한 두가지 문제가 여전히 있지만 지금으로선 모든 것이 긍정적인 분위기다. 이제 곧 예정된 실험과 지질 탐사를 위해 본격적인 프로젝트가 시작될 것이다. 오히려 기대감으로 설레이는 맘들이다.
"오늘 부터 실험진행팀과 지질탐사팀으로 나뉘어 업무를 시작한다."
대장의 업무지시에 다들 상기되어 있다. 더우기 사기를 띄운 건 얼마전 지원팀이 지구를 떠나 이 곳으로 향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당분간은 식량사용에 빠듯하겠지만 보충만 된다면 모든일이 순조롭게 진행 될 듯하다.
지구의 대기권 실험실에서 배양되어 온 이끼류를 이 곳 환경에 적응시키고자 실험진행팀은 사이트 중앙에 위치한 배양실을 컴퓨터로 작동, 본가동에 들어갔다. 이 이끼류는 화성대기에 분포해 있는 황화물을 이용해 산소를 배출하고, 포유류가 섭취하여 식량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DNA조작을 통해 변형되었다. 이미 수차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된 바 있고, 유전자조작을 이용한 개체생성은 엄격히 법으로 통제되지만, 암암리에 검은 손길에 의해 불법이 자행되어 온 바, 수 많은 인류 종말의 행태를 보이고 있다.
오늘밤은 모두 피곤해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 몸도 피곤하겠지만 맘도 그간의 지나친 긴장감에 지쳐있었다. 하지만 항해사는 행복한 꿈을 꾸는 지 심한 잠꼬대와 약간의 알콜올에 주정끼도 있어 보인다. 그 밖에 다른 대원들도 저마다의 침상에서 잠에 빠져 있다. 항해사는 목이 타는지 자리에서 부시시 일어나, 물을 찾는다. 그리고 대장의 잠자리가 비어 있음을 목격하는데,,